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LONG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_누군가의 생축글 생일 ㅊㅊ

_성인 버전 풀 버전은 여기서 열람 가능합니당 https://ragarden.postype.com/post/14112297








 돈.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늘 그 놈의 돈이 문제다. 지민은 돈을 저주했다. 원망스럽고 필요한 그대여. 통장 잔고 바닥. 며칠 전 들은 집주인의 말이 지민의 어깨를 더욱 무겁게 짓누른다. 미안해 지민 학생. 사정 딱한 건 아는데 우리도 언제까지고 사정을 봐줄 수가 없어가지구. 그래도 많이는 안 올려. 올리는 것조차 미안해하며 말을 건네는 그녀를 어찌 탓할 수 있으랴. 이 세상을 돈이 지배하는 게 문제다. 


 원망도 사치다. 지민은 당장 예산을 정리해보았다. 어머니 약값, 동생 용돈, 올라간 월세 그리고 매달 나가고 있는 빚. 6건의 과외와 주말 아르바이트로도 이제는 충당 할 수 없다. 당장 줄일 수 있는 건 내 생활비. 더 줄여서 10만원으로 하고. 이제 여기서 뭘 더…. 끙. 차라리 목숨을 줄여 없애는 게 편한 길이 됐다.



“아침부터 왜 이렇게 죽상을 하고 앉아있어. 어디 초상 났냐?”

“아 선배.”



 학과 선배인 태준이 말을 걸어왔다. 그는 지민의 신입생 시절부터 종종 아는 체를 해오곤 했다. 지민이 쳐진 표정을 애써 밝게 풀었다. 덕지덕지 쌓인 불행에 동정심은 받고 싶지 않다. 그게 남은 마지막 자존심이었다. 돈이 없지 가오가 없나.



“급전이 조금 필요해서…알바 하나 더 구하려고요.”

“너처럼 알바몬인 애가 돈이 또 필요해?”

“동생 생일선물 줘야 해서요.”



 지민은 작게 웃었다. 빚더미에 앉아 이자와 올라버린 월세를 충당해야 한다고 솔직하게 말할 순 없었다. 너 같은 형도 참 드물어. 태준이 대단하다며 혀를 찼다. 난 여동생 선물로 신던 양말이나 하나 던져줬던 거 같은데.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건네던 그는 무언가 생각났다는 듯 아, 했다.



“너 호텔에서 일 해볼래? 나 아는 형이 매니저로 있는데 하루 일할 사람 급하게 구한다고 했었거든.”

“호텔이요?”

“어. 예전에 나도 했었는데 꽤 괜찮아. 별로 일도 안 복잡하고 할만 할걸? 가서 그냥 땅에 고개 처박고 나르기만 하면 돼. 아니면 거 객실 정리 그런 거나 더 하고.”

“형니임!”



 지민이 눈을 빛냈다. 20대 남성에게서 보기 드문 반짝거림이었다. 소개 시켜주시면 저야 좋죠! 태준은 지민을 보며 헛기침을 했다. 사내놈이 가끔 말랑해 보인다니까. 이래서 본인은 조용히 다녀도 과에 박지민만 떴다 하면 다 아닌 척 시선을 열심히 던지는 거다. 경영과 감귤. 박지민만 지나가면 과즙 터지듯 밝아진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다. 본인은 모르고 있지만.


 태준이 폰을 뒤적거렸다. 그 형 연락처가 어디 있더라. 그러다 그는 이어 생각났다는 듯 말했다.



“참, 형질 검사서 하나 떼어가야 된다. 이거 베타만 가능한 거라.”

“베타만요?”

“어. 거기 오는 예민한 분들이 형질인은 싫다고 난리를 부린다나 뭐라나.”



 예전에 형질인 하나 받아서 일했는데 누가 침구에서 냄새 난다고 클레임을 무지하게 걸었다더라. 이 형 그거 때문에 죽을 뻔 했어. 지민은 작게 놀람을 표했다. 그게 그렇게도 될 수가 있나 보네요. 관심은 곧 흩어진다. 어차피 알파와 오메가, 형질인들의 세계는 박지민과 먼 것이다. 박지민은 그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는, 전세계인 중 무려 70퍼센트 확률에 달하는 베타였으므로.


 태준이 지민을 흘끔 쳐다보았다.



“거기서 의심하면 말해. 제가 아무리 요정처럼 보여도 저는 베타가 맞습니다.”

“그게 뭐예요.”



 지민이 픽 웃었다. 아무튼 준비해갈게요. 지민은 다시 한 번 태준에게 감사인사를 표했다. 형이 절 살렸어요. 고마워요. 뭘 이 정도 가지고. 담에 술이나 한번 하자. 태준은 아르바이트 답장이 오면 알려준다며 간단한 주의사항을 알려주었다. 가능하면 서빙 해. 그게 제일 편하다.


 하늘이 무너져도 주저앉으라는 법은 없나 보다. 지민은 태준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네며 속을 쓸어 내렸다. 그 하루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바뀔지 단 한치도 예상하지 못한 채.






***





“아으….”



 아침부터 머리가 어지럽다. 일어나자마자 몸이 으슬으슬 떨린다. 지민은 코를 훌쩍였다. 감기인가. 슬슬 몸도 고장이 나고 있는 듯했다. 3시간씩 쪽잠으로 버티며 쳇바퀴 굴러 돈만 바라보고 뛰는 삶이 버겁긴 하다. 그 순간 어린 목소리가 들린다.



“형 얼굴 색이 안 좋은데. 괜찮아?”



 지민은 벌떡 일어났다. 이토록 벅찬 삶도 버티는 이유. 없는 힘도 나게 만드는 근원이다.



“응, 멀쩡해.”



 지민이 웃어 보였다. 이제 막 고3이 된 동생이 사뭇 걱정스레 지민을 보았다. 잠깐 감기인 거 같아. 가서 공부나 해. 지민은 동생의 머리를 쓰다듬어준 뒤 팔뚝을 자랑해 보였다. 이거 봐. 형 튼튼해. 아닌데. 곧 부러질 것 같아, 형. 안쓰러운 빛을 지우지 못하는 동생의 등을 떠밀었다. 형 튼튼해. 형은 할 수 있어. 지민은 동생의 밥까지 챙겨주었다. 가서 공부 잘하고.



“알지. 형 희망은 너인 거.”



 지민이 동생의 머리를 쓰다듬어주었다. 먼저 동생의 옷까지 챙겨 입히고 난 뒤에야 외출을 준비했다. 아파도 돈을 벌어야만 하는 이유. 지민은 스스로를 더 채찍질했다.


 일일 아르바이트는 매끄럽게 진행 됐다. 무슨 거대한 파티가 있는 모양인지 사람이 많이 필요하다고 했다. 지민은 행사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어느 재벌가인지 궁금하지 않았다. 그저 하루 일급을 얼만큼 주는지 중요했다. 저, 여기 일하러 왔는데요. 형질 검사서, 그리고 신분증을 내미니 로비에서 안내 받아 다른 아르바이트 지원자들과 함께 홀로 안내 받았다.



“박지민씨?”

“네!”



 태준이 소개해준 호텔 매니저는 아주 친절한 사람이었다. 태준이한테 이런 동생이 있다는 소식은 한 번도 못 들어봤네. 헷갈리는 거 있으면 물어봐요. 지민은 또랑또랑한 눈빛으로 대답했다. 네! 카페 사장에게도, 과외 학생의 부모에게도 신뢰감을 듬뿍 줬던 눈빛이다. 호텔 매니저가 지민의 어깨를 툭툭 두들겨주었다. 잘 부탁드립니다. 네,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민은 허리를 꾸벅 접어 인사했다.


 지민은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호텔은 깔끔하고 화려했다. 야경이 멋진 라운지 바는 전면 유리창으로 빌딩숲이 한눈에 다 보였다. 그리고 라운지 바의 풍경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내부였다. 눈이 부신 샹들리에와 아름다운 건축 작품이 정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었으며, 대체 어떤 고귀한 분의 파티인지 한쪽에서는 악단이 공연장에서나 들을 법한 음악을 연주했다. 어지간한 일일 아르바이트는 다 해본 지민도 그곳에서는 입을 뻐끔거렸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 주인공인가보구나.


 지민 씨 안내 잘 부탁 드릴게요. 같은 아르바이트 생들이 배치된 자리로 움직인다. 지민은 입구와 가까운 쪽에 배정 받았다. 머지않아 명품으로 도배 된 사람들이 차례대로 들어왔다. 그 사이에서 지민은 방긋방긋 웃었다. 네, 이쪽으로 테이블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바쁘게 라운지 안을 돌아다녔다.



“하아.”



 잠깐 라운지 뒤쪽으로 빠져 나온 지민이 이마를 짚었다. 홀을 돌아다닐수록 몸 상태가 나빠진다. 감기약은 먹었는데. 조금만 더 버티면 된다. 지민이 끙끙거리며 몸을 간신히 일으켰다.



“지민 씨!”

“아 매니저님.”

“얼굴색이 왜 그래요. 몸이 안 좋아요?”

“아 아니에요. 감기 기운이 조금 있어서….”



 매니저는 지민을 유심히 바라보았다. 하얀 얼굴에 열감이 느껴진다. 저런. 매니저는 태준으로부터 들은 이야기를 상기했다. 형 걔 진짜 열심히 사는 애에요. 사정도 딱하고. 책임감 하나만큼은 끝내 주니까 믿고 받아줘요. 어지간하면 돈 급하다고 안 하는 애인데 잘 좀 부탁 할게요. 매니저는 갈등했다. 보통의 아르바이트 생이라면 집으로 돌아가길 권고할 텐데 애가 좀…딱해 보이고.



“…지민 씨 홀 안내는 무리인 것 같은데. 일 더 할 수 있겠어요?”

“아닙니다! 저 괜찮아요. 할 수 있습니다.”



 지민이 벌떡 일어난다. 아니, 지금 괜찮은 게 문제가 아니고. 매니저가 끄응 침음을 흘렸다.



“…그럼 잠깐 룸 좀 돌아보면서 정리 부탁 할게요. 감기 기운 있는데 홀에서 안내하면 손님들한테도 안 좋을 테니까.”

“아 죄송합니다….”

“아니아니 괜찮아요. 룸 쪽도 일손 빠듯한 건 사실이니까. 잘 좀 부탁 할게요.”

“네.”



 지민이 부랴부랴 고개를 끄덕인다. 절 자르지 마세요. 전 할 수 있어요. 꼭 발발 떠는 소동물 같아 매니저는 절로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다. 빨리 일 마무리하고 휴게실에서 쉬어요. 자세한 일은 아래층 관리실로 내려가서 내 이름 대고 이쪽으로 아르바이트 옮겨왔다고 하면 알려줄 거예요. 지민은 친절한 매니저에게 미안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을 담아 허리를 굽혔다. 매니저는 마지막까지 지민을 걱정해주었다. 너무 아프면 의무실 가요. 네, 감사합니다.


 룸으로 자리를 다시 배정 받은 지민은 걸레와 쓰레기통을 들고 돌아다녔다. 아파도 열심히 하겠다는 일념 하에 작은 몸이 부지런히 돌아다닌다. 꽤나 높은 층의 어느 룸을 들어왔을 때였다.



“으.”



 갑자기 몸이 훅 달아오른다. 통제할 수 없는 열이었다. 머리가 지끈거린다. 아. 왜 이러지. 지민은 어지러운 시야를 붙들었다. 정신력으로 이겨낼 수 없는 종류다. 일어나서 의무실로 가야 해. 그렇게 되뇌며 무릎을 짚었으나, 이미 몸은 제어력을 잃어버렸다. 아. 힘이 빠진다. 짧은 신음과 함께 지민은 흐릿해지는 시야로 문을 바라보았다.






***






 민윤기는 몇 년 만에 밟는 고향 땅에 지루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대체 인맥이란 무슨 의미인가. 어차피 진심으로 환영해주는 인간도 하나 없는데 파티는 왜 벌여야 하나. 전부 다 이해관계에 얽힌, 서로 이용할 생각밖에 없어 탐색전이나 펼치는 탐욕스런 인간들일 뿐이다. 수많은 알파와 오메가, 베타가 뒤섞인 권력 계층의 사교장.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며 귀찮기 짝이 없었다. 뭐 거기서 자신이 특별하게 그들과 다르다는 건 아니고.



“오 민윤기.”



 명품 수트를 입고 긴 머리를 하나로 올려 틀어 묶은 여성이 말을 걸어왔다. 우뚝 솟은 장신의 그녀는 윤기를 보고 의례적으로 매우 반가운 표정을 지어 보였다. 윤기는 그녀가 다가오자마자 체면상 걸쳐놓은 미소를 순간적으로 거둬들였다. 관리할 필요 없는 대상이다. 몇 안 되는 민윤기의 인간관계 중 하나다. 여성이 윤기를 위아래로 쭉 훑었다.



“못 본 사이 많이 컸다?”

“키는 원래 너보다 더 컸어.”

“와 우성 알파님께서 미천한 저 같은 한낱 알파를 다 기억해주시고. 몸 둘 바를 모르겠나이다.”



 의서가 영광이라며 정중히 허리를 굽혀 인사했다. 어릴 적 사교 모임에서 말을 튼 알파 중 하나였다. 모든 일에 냉정하고 무관심한 민윤기의 본 성격을 그녀는 이미 잘 알고 있었다. 벌써 윤기는 인사를 나누자마자 의서에게 관심이 사그라 들고 있었다. 귀찮고 집에 가고 싶다. 얼굴에 쓰여있는 문장에 의서가 킬킬 웃었다.



“어쩐 일로 파티를 하나 했다. 오랜만에 온 기념으로 룸에 내가 선물 하나 준비해놨다.”

“필요 없어.”

“필요 없긴. 너도 마음에 들어 할 거야.”

“그런 선물까지 주고 받을 사이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우리.”

“아이 까칠하긴. 보고 마음에 안 들면 버리던가. 우리 아버지가 요새 밀고 있는 철도 계약건 따내고 싶어서 그래.”



 윤기는 성의 없는 표정으로 그럼 그렇지, 했다. 재벌가 자제, 그리고 우성 알파. 그 두 개의 조건만으로도 민윤기는 이 사이에서 가장 탐나는 사냥감 중 하나가 됐다. 머지않아 두 사람에게 다른 누군가 다가온다. 해외 벤처기업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다. 여전히 건강하셔서 보기 좋습니다. 이름조차 모르는, 얼굴조차 오늘 처음 보는 사람들을 오래 전부터 아는 척 하며 윤기는 매끄럽게 대화했다. 지금이라도 룸으로 사라질까, 생각하며.


 라운지를 나온 시간은 밤이었다. 윤기는 넥타이를 느슨하게 끌렀다. 피곤하다. 오메가와 알파들의 은근한 페로몬 어필로 머리가 지끈거렸다. 우성이 아니라면 이미 오고 가는 신경전 속에서 녹초가 되고 말았을 거다. 잡아놨다는 룸으로 향했다. 큰 생각이 있는 건 아니다. 장시간 비행으로 피로가 쌓이기도 했고, 쉬고 싶은 마음이 꽤 컸다.


 그리고 룸 안으로 들어왔을 때. 



“이건 또 뭐야.”



 허. 오메가랑 알파 새끼들 좆같아서 내려왔더니 룸에 웬 오메가 페로몬이 흐르고 있다. 윤기는 기가 막혀 헛웃음을 흘렸다. 웬 미친 새끼가 남의 호텔방에 기어들어온 거지? 인상을 찌푸린 찰나, 피부에 훅 닿아오는 페로몬 향에 멈칫했다.


 머리가 맑아진다. 내내 윤기의 두통을 자극하던 페로몬들과는 결이 달랐다. 지독하게 내뿜어지던 향이 아닌 은은한 시트러스 향.



“…….”



 당장이라도 오메가를 끌어내려 사람을 호출하려던 윤기는 생각을 바꿔 더 안쪽으로 발걸음을 움직였다. 안쪽 침실. 그곳에서 낑낑대는 소리와 함께 페로몬의 근원지가 있었다. 꼭 알파를 부르는 것만 같은 페로몬이었다. 나 여기 있어요. 날 보러 와주세요. 윤기는 천천히 그것에 가까이 다가갔다.



“으, 하….”



 눈도 못 감고 낑낑거리는 웬 오메가. 발갛게 달아오른 얼굴이 하얀 이불 안에 파묻혀 열을 호소하고 있었다. 옅은 걸 보니 열성쯤 되는 모양인데. 윤기의 미간이 민감하게 모인다. 페로몬이 전혀 조절되고 있지 않다. 이 반응을 모르면 알파가 아닐 것이다. 히트사이클이다.



“너 뭐야.”

“흐, 아….”



 낮은 저음에 오메가가 움찔거린다. 다행히 목소리에는 반응할 정도로 이성을 지니고 있었다.



“도, 도와주, 세요….”

“…….”

“몸이 이상, 흐, 더워요….”



 아니, 이성이 있는 게 아니라 열에 못 이겨 나오는 혼잣말이다. 윤기는 눈을 가늘게 좁혀 오메가를 내려다보았다.



“야. 정신 차리고. 너 어디서 왔어.”

“더워….”



 제 호텔방에 히트가 온 채 들어와있는 오메가. 분명 누가 보낸 게 분명하다. 상식적으로 그렇지 않은가. 히트가 온 채 무방비하게 기다리고 있는 오메가라니. 오메가에 통 관심이 없는 자신 때문에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가족? 그러다 문득 빙글거리며 웃고 있던 알파 하나가 떠올랐다. 선물 준비해놨어.


 참나. 윤기가 헛웃음을 지었다. 선물 한 번 거창하게 주네.



“얼마나 더운데.”



 오메가를 자극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윤기가 페로몬을 작게 풀었다. 우성 알파의 향이 지민을 타고 감싼다. 흐으! 지민이 파드득 몸을 떨더니 곧장 윤기를 향해 몸을 돌린다. 흐릿한 와중에도 제 살 길을 찾았다는 듯 물기 어린 눈망울이 윤기를 바라본다. 윤기는 그 순간 자세히 볼 수 있었다. 욕망에 물든 눈동자. 그와 대비되는 뽀얀 얼굴. 길게 뻗은 목선까지 보고 난 뒤 윤기는 고개가 조금 뻐근해졌다.



“…취향은 또 어떻게 알고.”



 잘 골라 놨네. 민윤기는 백 번도 더 귀찮은 일에 휘말리고 싶은 생각이 없었다. 선물은 받으면 그만큼 대가를 돌려줘야 한다. 적어도 이 세계는 그랬다. 그러나 이불에 감싸여 누워있는 지민으로부터 시선을 떼지 못했다. 당장 무시하고 밖으로 나가는 게 미래를 보면 옳긴 했지만.


 그때, 작고 말랑한 손이 튀어나와 더듬더듬 윤기의 손을 잡아온다. 알파에게 조금이라도 붙고 싶다는 듯 지민이 손을 뺨에 댔다. 으응.



“저, 저랑…해요. 시원해요.”

“…….”

“좋아요….”



 윤기의 눈이 까맣게 빛났다. 입가에 과즙을 삼킨 것처럼 침이 고인다. 탐욕이 고인 것도 같다. 우성 알파라는 형질을 무기 삼아 히트가 온 오메가 앞에서도 버티고 있긴 했지만.



“도와줘?”



 이렇게 마음에 드는 선물이면 이야기가 달라지지. 작은 얼굴이 끄덕거리기도 전에 윤기는 달려들어 냉큼 호흡을 삼켰다. 우성 알파의 페로몬이 무차별적으로 터져 나왔다.






***







 이상하게 햇살이 무척이나 따뜻하고 시트가 푹신했다. 몽롱하게 눈을 뜬 지민은 지금이 아침이라는 것과 자신이 누워있는 곳이 침대라는 정보를 습득했다. 방이라고는 딱 1개에 바닥에서 요를 깔고 생활하는 지민에게는 있을 수 없는 사치다.



“…….”



 졸음 기운이 싹 가셨다. 내 집이 아닌 곳. 지민이 힉, 놀란 비명을 지르며 일어났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허리에 미친 듯한 통증이 올라왔다. 뿐이랴. 온몸이 욱신거리는데, 거기다 말하지 못할 부위인 엉덩이도 아팠다. 처음 도전했던 공사판 알바도 이 정도의 고통은 아니었다. 근육이 파열 당해 이쪽 일은 무리라고 권고를 받았을 때보다 더하다.


 뭐지? 나 왜 여기…. 혼돈 속에 갇혀있던 지민은 머지않아 제 옆에 놓인 옷가지들을 확인했다. 머릿속을 스치고 가는 조각난 기억 부스러기들.



‘여기? 여기가 좋지.’

‘흐, 아, 더어, 더. 아니, 아아, 배가….’

‘좋다면서 울고. 어느 장단에 맞춰줘야 돼. 허리 더 들어봐.’



 지민의 안색이 허옇게 질린다. 잤다. 아르바이트는커녕 손님과 잤다. 대형사고 쳤다. 그때 협탁에서 웅웅 폰이 울린다. 부랴부랴 일어나던 지민이 허리를 짚었다. 사고의 여파를 증명이라도 하듯 다리가 후들거리며 떨렸다. 더는 일어나지 못하고 엉거주춤한 자세로 폰을 확인했다. 태준 선배. 부재중 전화 4통. 어디냐며 찾는 메시지들도 와있었다. 아 큰 일이다.


 지민은 당장 룸을 살펴보았다. 사람의 흔적이 남아있었다. 테이블 위에는 와인이 있었고, 샤워가운이 소파 의자에 걸려있었다. 간 건가? 테이블 위에 지갑과 시계 같은 것들이 널려있었다. 밤을 보낸 사람은 다행히도 잠시 어디를 외출한 듯싶었다.



“…….”



 도망가자. 당장 그 판단 밖에 내릴 수 없었다. 얼굴 모르는 사람과 더 이상 깊이 얽힐 순 없다. 만약 호텔에 신고라도 하면 어쩌려고. 지민은 부랴부랴 쇼파에 마찬가지로 걸려있는 제 옷가지를 꿰어 입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 룸을 뛰쳐나왔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14 [슈짐] 지구 마지막 날 05 1 토페 2024.02.10
13 [슈짐] 샹캉 드리밍 1 토페 2023.11.06
12 [슈짐] 지구 마지막 날 04 토페 2023.10.11
11 [슈짐] 지구 마지막 날 03 1 토페 2023.09.23
10 [슈짐] 지구 마지막 날 02 2 토페 2023.08.24
» [슈짐] 지구 마지막 날 01 토페 2023.03.02
8 [슈짐] 부업 아이돌 02 6 토페 2022.09.25
7 [슈짐] 부업 아이돌 01 3 토페 2022.09.23
6 [슈짐] 황야를 나는 새 01 5 토페 2021.05.06
5 [슈짐] 야담 01 8 토페 2019.08.04
4 [뷔민] 미필적고의 01 7 토페 2019.05.12
3 [국민] 보이지 않는 도시 03 14 토페 2017.10.29
2 [국민] 보이지 않는 도시 02 20 토페 2017.08.13
1 [국민] 보이지 않는 도시 01 15 토페 2017.07.07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